Watt+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적용일자 : 2025-11-17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피엠그로우(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Watt+(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과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란 Watt+ 서비스를 운영·관리하며, 회원의 위치정보 및 개인정보를 수집·처리하는 주체인 주식회사 피엠그로우를 말합니다.
② “서비스”란 회원의 단말기(모바일, 태블릿PC 등 유·무선 장치 포함한 )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Watt+” 관련 모든 기능과 부가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내부 정책에 따라 일정 연령 미만의 자(예: 만 19세 미만)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는 법령상 강제 의무가 아닌 내부 정책입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회사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단말기의 명의자를 회원으로 간주합니다.
④ “이메일”이란 회원의 식별 및 로그인 등 서비스 이용을 위한 고유 회원계정(ID) 으로서, 회원이 등록하고 회사가 승인한 전자우편 주소를 말합니다.
⑤ “WattBox”란 차량의 주행·배터리 상태 및 위치정보를 수집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차량과 연동되는 IoT 장치를 말합니다.
⑥ “포인트”(와트)란 회사가 정한 조건의 행위를 완료했을 때 적립되는 서비스 내 데이터로, 상품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리워드 포인트를 의미하며, 현금으로 환급되거나 제3자에게 양도·대여·담보로 제공될 수 없습니다. 또한 포인트는 회사 서비스 내 한정된 혜택(쿠폰·추첨권 등)에만 사용되며, 제3자의 재화 또는 용역 결제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포인트는 「전자금융거래법」상 선불전자지급수단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⑦ “리워드”란 서비스 이용, 이벤트 참여, 광고 시청 등 회사가 정한 행위를 완료했을 때 제공되는 포인트·제휴 콘텐츠·기타 혜택을 통칭합니다.
⑧ “제휴사”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 내 콘텐츠, 쿠폰, 광고, 리워드, 이벤트 등을 공동으로 제공하거나 운영하는 외부 사업자를 말합니다.
⑨ “제휴 콘텐츠”란 회사가 외부 제휴업체와 계약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무상 콘텐츠, 상품권·쿠폰 등 각종 혜택을 말합니다.
⑩ “운영정책”이란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세부 기준 및 절차를 정하여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방침을 말합니다.
⑪ “개인위치정보”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개인위치정보로, 차량 단말기 또는 회원의 이동경로·위치가 포함된 정보를 말합니다.
⑫ “웹사이트”란 서비스 관련 공지사항, 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http://www.wattplus.co.kr)를 의미합니다.
⑬ “커뮤니티”라 함은 회원이 콘텐츠 등에 기반하여 다른 회원과 상호간에 정보를 공개, 공유하고 자신의 의사와 생각, 지식 등을 표현 및 소통할 수 있도록 회사가 와트플러스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⑭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 또는 등록한 문자, 사진, 영상, 링크 등 일체의 콘텐츠를 말합니다.
⑮ “제재”라 함은 회원의 약관 위반 시 회사가 취하는 경고, 이용 제한, 강제 탈퇴 등 일체의 조치를 말합니다.
※ 본 조에서 정의하지 아니한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또는 웹사이트 등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 일로부터 최소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문자메시지(LMS/SMS), 푸시 알림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 또는 공지합니다.
④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적용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단, 회원이 개정 약관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및 준칙)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등 관련 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정책(이하 “별도 약관”)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별도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승낙 제한)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수락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필요한 경우 회사는 본인확인 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원칙적으로 가입 신청자의 신청을 수락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과거 회원자격이 상실된 이력이 있는 경우
2. 허위 명의 또는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3.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한 필수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4. 법령에서 금지한 행위 또는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 신청을 한 경우
5. 설비 부족이나 기술적 장애 등으로 즉시 수락이 어려운 경우
6. 기타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따라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7.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미성년자(만 19세 미만)인 경우
③ 가입 신청자는 가입 시 진실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기재함으로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6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항상 진실 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제공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해당 회원은 관련 법령상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회원 정보 포함)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 및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계정 정보, 단말기 정보 등 일부 항목은 수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가입신청 시에 기재한 개인정보(회원정보 포함)에 변경이 생긴 경우, 지체 없이 서비스 내 관리 화면 또는 회사의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수정하거나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전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 내용)
①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정적이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합리적인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서비스 및 서비스 앱 내에 제공하는 광고, 콘텐츠 등을 이용하고 포인트를 적립 하는 서비스
2. 적립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제휴 콘텐츠 및 상품 또는 기타 혜택을 구매·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3. 정보·후기·의견 등을 공유하고 다른 회원과 소통하는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서비스
4. WattBox를 통해 수집된 주행·배터리·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안전 알림, 진단 리포트 등 차량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
5.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제휴사”)와의 계약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신규 또는 확장 서비스
③ 본 서비스는 WattBox를 통해 차량 위치정보를 수집·활용하며, 이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법」 및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위치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을 따릅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목적 또는 관계 법령의 준수를 위하여,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의 범위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사전 동의를 완료한 회원에 한하여 앱 푸시, 이메일, 문자 메시지(SMS) 등을 통하여 광고 및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앱 설정 또는 고객센터, 이메일 등을 통해 수신 동의를 철회(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지체 없이 반영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인 공지·장애·정책변경 등 정보성 안내는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8조 (포인트 적립)
① 포인트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시청하거나, 이벤트·미션 등에 참여하는 등 회사가 정한 일정한 행위를 완료할 때 적립됩니다.
② 적립된 포인트 내역은 서비스 내 ‘내 와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되거나 제3자에게 양도·대여·담보로 제공될 수 없으며, 회사 서비스 내 한정된 혜택(예: 쿠폰, 추첨권 등)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인트는 제3자의 재화 또는 용역 결제에 사용되지 않으며, 「전자금융거래법」상 선불전자지급수단에 해당하지 않도록 설계·운영됩니다. 제휴처 등에서 포인트 사용이 필요한 경우, 전자금융업자(발행자)와의 제휴 구조를 통해 제공됩니다.
단, 회사의 귀책으로 인하여 포인트가 잘못 적립되었거나 부당하게 소멸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정정 또는 보상을 제공합니다.
④ 서버에 저장된 포인트 정보와 단말기(클라이언트) 화면상의 표시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버에 기록된 수치를 기준으로 합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를 정정하거나 보상합니다.
⑤ 포인트 적립 또는 사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소득세, 지방소득세 등 제세공과금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⑥ 포인트는 회원 본인만 사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양도, 상속, 대여 또는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가 별도로 인정한 경우에는 예외로 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부정한 방법(매크로 사용, 시스템 오류 악용, 타인 계정 도용 등)으로 적립된 포인트를 무효화하거나 회수할 수 있으며, 해당 행위가 확인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⑧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조건, 유효기간, 소멸 기준 등 구체적인 사항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운영정책을 통해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단, 유효기간이 도래하거나 회원 탈퇴 시에는 잔여 포인트가 자동 소멸되며, 별도의 보상이나 환급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제9조 (제휴 콘텐츠의 이용)
①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서비스 내 제휴 된 콘텐츠를 이용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② 제휴 콘텐츠의 내용은 제휴사와의 계약, 공급 사정, 운영 정책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용·구매금액은 제휴처의 공급가, 수수료, 운영비용 등을 고려하여 산정됩니다.
③ 커피,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되는 제휴 콘텐츠의 경우, 회사가 회원의 모바일 기기로 해당 바코드 또는 코드 정보를 전송함으로써 재화·서비스 제공의무를 적법하게 이행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원이 구매한 쿠폰 또는 디지털 콘텐츠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청약철회 등)에 따라 환급이 가능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회원이 이미 사용한 경우
2. 코드(바코드·PIN 등)가 발송된 후 재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3. 회사가 청약 철회가 제한된다는 사실을 사전에 명시·고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한 경우
⑤ 회원의 단순 변심 또는 오 입력 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단, 회사 또는 제휴사의 귀책으로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지 않은 경우에는 복원·대체 또는 환불 등 합리적인 조치를 취합니다.
⑥ 제휴 콘텐츠의 사용 기한, 환불, 교환, 기타 거래조건은 각 제휴사의 이용정책 또는 약관에 따릅니다. 회원은 해당 제휴사의 정책을 사전에 확인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최소한의 정보를 서비스 내에 고지합니다.
⑦ 회사는 제휴 콘텐츠 관련 분쟁에서 중개자 또는 플랫폼 제공자의 지위로서 최소한의 확인·고지 의무를 부담하며, 제휴사의 귀책으로 인한 직접적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입증되는 경우에는 그 범위 내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0조 (포인트의 정정·취소 및 소멸)
① 회원은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는 경우, 오류 발생일 또는 그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당한 요청임이 확인되면, 요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해당 포인트를 정정합니다. 이때 회원은 오류를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부정한 방법(서비스 변조, 매크로·해킹, 시스템 취약점 악용, 다 계정 생성, 타인 계정 도용 등)으로 적립되거나 지급한 포인트를 전액 회수하거나, 이미 지급된 리워드·상품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해당 행위가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와 광고주 간의 거래 과정에서 광고주의 파산, 부도, 계약 해지 등으로 광고료 지급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고객 보호 차원에서 취소된 포인트의 10% 이하 범위 내에서 보상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시스템 오류, 기술적 결함 또는 운영 정책 변경 등으로 잘못 적립된 포인트를 정정하거나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보하며, 불가피한 경우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12개월 간 사용되지 않으면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회사는 포인트 소멸 예정일 30일 전에 이메일, 앱 알림 등 서비스 내 고지 방법을 통해 사전 통지합니다.
단, 회원이 연락처 변경 또는 알림 수신 차단 등으로 안내를 받지 못한 경우에도 정상 통지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장기간(12개월 이상) 로그인 또는 포인트 이용 내역이 없는 회원의 포인트 및 관련 데이터는 운영 정책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⑦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되거나 제3자에게 양도·대여·담보로 제공될 수 없으며, 회사 서비스 내 한정된 혜택(예: 쿠폰, 추첨권 등)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인트는 제3자의 재화 또는 용역 결제에 사용되지 않으며, 「전자금융거래법」상 선불전자지급수단에 해당하지 않도록 설계·운영됩니다. 제휴처 등에서 포인트 사용이 필요한 경우, 전자금융업자(발행자)와의 제휴 구조를 통해 제공됩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거래 관련 안내 및 고객 문의에 대한 회신을 제외하고, 언제든지 서비스 내 설정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수신 거부(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E-mail), 문자메시지(LMS/MMS),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배너, 팝업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광고를 게재하거나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휴업체 등 제3자가 제공하는 광고나 링크 페이지를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를 통하여 제3자의 페이지로 이동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닙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의 신뢰성·안정성·적법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입증되는 경우에는 그 범위 내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부당한 광고나 허위·과장된 정보를 게재하지 않도록 관리합니다. 또한, 광고의 내용이 제3자(광고주 등)의 자료를 기반으로 한 경우 그 출처를 명확히 표시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 요금 및 상품의 종류)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사전 동의를 완료한 회원에 한하여 유료 서비스 또는 유료 콘텐츠가 추가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새로운 유료 서비스를 도입하거나, 이용 조건·금액·제공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사전에 공지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변경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전자지급결제대행업체(PG사), 앱 마켓(예: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통신사 요금 합산 청구 등 회사가 정한 방식으로 결제 또는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유료 서비스의 결제, 취소 및 환불 등에 관한 세부 기준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등 관련 법령과 회사의 결제 및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⑤ 회원의 개인정보 도용, 결제 사기 등 법령 위반 행위로 인한 환불 요청은 관계 법령이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기관의 수사 협조 또는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환불 가능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⑥ 무선 네트워크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회원이 가입한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통신 요금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시하며 이를 성실히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처리된 결과를 게시판, 이메일 등 회원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개별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푸시 알림, 회원 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문자메시지, 카카오 알림톡 등 전자적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예: 이용 약관 변경, 서비스 종료 등)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를 병행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연락처 오류, 수신 거부, 통신 장애 등 회사의 귀책 없는 사유로 통지가 전달되지 않은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도달한 것으로 봅니다.
제15조 (회원의 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이용 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탈퇴 요청 시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본인임이 확인된 경우 회원의 신청에 따라 이용 계약을 해지합니다.
③ 회원 탈퇴가 완료되면 회원의 이용 정보(프로필, 주행데이터, 포인트, 친구관계 등)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유 기간이 종료된 후 즉시 파기되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④ 탈퇴 시 적립된 포인트·리워드 및 이용 중 생성된 각종 데이터는 모두 소멸되며, 탈퇴 이후 재가입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의 귀책사유(계정 공유, 도용, 부정사용 등)로 삭제된 계정 및 관련 데이터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탈퇴로 인하여 제휴 콘텐츠 이용권, 현금전환 신청 등 관련 정보가 삭제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서비스의 개편, 이관 등으로 인하여 회원탈퇴 기능이 일시적으로 제한되거나 제공되지 않는 경우,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본인 확인 후 관계 법령에 따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⑧ 서비스 이관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거나 미 응답한 회원의 경우, 회사는 고객센터를 통한 탈퇴 요청이 접수되는 즉시 이용 계약을 종료하며, 관련 데이터는 제③항에 따라 처리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및 이용 제한)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에 가입하거나 변경하는 행위
2.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회사 및 제3자의 명예·신용을 훼손하는 행위
3. 포인트·리워드 등을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전환·사용하거나, 자동화 도구·매크로 등 비정상적인 수단을 이용하는 행위
4. 서비스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무력화하거나,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프로그램·기기·장치를 제작·배포·이용하는 행위
5. 회사의 시스템을 해킹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역컴파일·디스어셈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를 변형·분해하는 행위
6. 서비스 내 게시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삭제·훼손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및 재판매·대여 행위를 하는 행위
7. 회원 계정 또는 리워드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매매하는 행위
8.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출판·배포·방송 등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9. 회사의 운영진·직원·관계자를 사칭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 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계정을 부정 사용·도용하는 행위
11. 음란·혐오성 정보 또는 타인의 명예·프라이버시·지적재산권·초상권을 침해하는 내용의 정보를 게시·유포하는 행위
12. 범죄와 관련되거나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
13. 회사의 동의 없이 광고·홍보·상업적 목적의 활동을 하거나 커뮤니티 내 게시글을 이용한 영업 행위를 하는 행위
14. 관계 법령, 본 약관 또는 회사의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② 회원의 계정(ID 및 비밀번호 포함)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양도·대여하거나 공유하여서는 안 됩니다. 계정이 도용되거나 제3자가 무단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회원은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통지를 지연하거나 지시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계정에 대한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또는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금지행위를 하였거나 그 우려가 있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해당 행위의 중지 요구
2. 서비스 이용의 일시 또는 영구 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및 회원 자격 상실
⑤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킨 경우, 통보일로부터 7일의 유예 기간을 둘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잔여 포인트는 제휴 콘텐츠 구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예 기간 경과 후 미사용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⑥ 제4항에 따라 자격을 상실하거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입증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⑦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 서비스 운영 정책 및 회사가 공지하는 주의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타인의 권리 침해 또는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7조 (커뮤니티 운영 및 구성원의 의무)
① 커뮤니티 활동 시 제출된 개인정보는 커뮤니티 운영자의 책임과 권한 하에 관리·운영됩니다.
② 커뮤니티 운영자는 구성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공개하거나 관리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모든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커뮤니티 구성원의 읽기·쓰기·수정·삭제 등의 권한은 커뮤니티 운영진이 관리하며, 운영진은 본 약관 제16조 각 호에 규정된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피드·모임 등 커뮤니티 내 메뉴 및 게시물 활동을 지속적으로 관리합니다.
④ 커뮤니티 내 게시물 또는 댓글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 또는 운영자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차단·게시 중단 또는 게시물 작성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음란물, 불법촬영물, 폭력적·차별적·혐오적 표현 등 관계 법령 및 사회 통념상 부적절한 게시물
2.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신용을 훼손하는 내용의 게시물
3. 개인정보를 거래하거나 개인정보 보호 법령을 위반하는 게시물
4. 스팸, 광고, 외부 링크 유도 등 상업적 목적의 게시물
5. 욕설, 비속어, 도배 등 건전한 이용 환경을 저해하는 게시물
6. 데이터·프로그램 등을 훼손·변경하거나 시스템 운영을 방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7. 범죄와 관련되거나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게시물
8. 그 밖에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게시물
⑤ 커뮤니티 구성원은 제4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또는 댓글을 발견한 경우, 신고 기능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즉시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 및 운영자는 신고가 누적되거나 위법성이 명백한 게시물에 대하여 즉시 임시 조치(삭제·비공개·차단 등)를 취할 수 있으며, 게시자는 이에 대해 소명 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신고 및 임시조치가 접수된 게시물에 대하여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관련 법령 및 내부 운영정책에 따라 삭제, 복원, 경고 등의 최종 조치를 취합니다.
⑧ 회사는 커뮤니티 내에서 발생한 위법행위 또는 타인의 권리침해가 확인되는 경우 관계 기관에 신고하거나 수사 협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소프트웨어, 디자인,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간 공유 기능,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내용 등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관련 국가의 법령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거나 회사에 사용권이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텍스트, 이미지, 영상 등)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홍보·개선 및 고객 응대 목적의 범위 내에서 해당 게시물을 무상으로 복제·전송·편집·게시할 수 있으며,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제휴 매체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을 받은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가 입은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소중히 보호하며, 무단 변조·훼손·삭제되지 않도록 합리적인 보안 조치를 취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게시물은 저작권 침해 등 불법 사유가 명백한 경우 사전 통지 후 삭제할 수 있으며, 긴급한 경우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정당한 권한 없이 타인의 저작물을 복제·전송·게시·배포하는 게시물
2. 저작권자의 실명·익명 또는 출처를 허위로 표시하거나 변경한 게시물
3. 관계 법령에 위반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현저히 방해하는 게시물
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허락 없이 서비스 내 자료를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영리 목적 또는 제3자 이용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를 소유하거나 그 저작권을 취득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이용권한을 부여 받아 개인적·비상업적인 목적의 범위 내에서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 서비스를 통해 얻은 회원정보 혹은 콘텐츠를 복사·배포·유통하거나, 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콘텐츠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판매·담보제공 등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서비스의 제공,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중단하거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보수·점검·교체, 시스템 개선 등 기술상 필요한 경우
2. 해킹, 전자적 침해, 통신장애, 데이터 오류 등 불가피한 사고가 발생한 경우
3.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제한이 있거나 행정명령 등으로 제공이 금지된 경우
4. 천재지변, 정전, 전염병, 화재, 전쟁, 정부의 규제,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 사유가 있는 경우
5. 회사의 영업상 중대한 필요(서비스 개편, 영업양도, 폐지 등)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단·지연되거나 변경된 경우, 그 사실을 사전에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며, 불가피한 사정으로 사전 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통지는 제14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 중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정책상 필요에 따라 변경·중단할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에 따른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장애 또는 손해
2.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의 거래에서 발생한 손해
3.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시하거나 전송한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으로 인한 손해
4.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 사유로 인한 서비스 불가
⑤ 단, 1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일시 중단되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통상적으로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 포인트 등으로 보상할 수 있습니다. 단,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에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⑥ 전 각 항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본 조의 책임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0조 (회사의 책임 제한)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기술적 결함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 장애, 손해, 계약 해지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특히, 다운로드형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회원의 기기 변경, 번호 변경, 애플리케이션 삭제 등의 사유로 발생하는 데이터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모바일 네트워크 환경, 단말기 설정 또는 통신 장애 등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이 없는 기술적 사유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하자 또는 버그가 없음을 보증하지 않으며, 서비스가 특정 목적에 완전히 부합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음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한 결과(포인트, 리워드, 데이터 등)를 얻지 못하거나 손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커뮤니티 서비스 내에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서도 대표하거나 보증하지 않으며, 커뮤니티 구성원이나 제3자가 표출한 의견을 승인, 반대 또는 수정하지 않습니다.
⑧ 커뮤니티 구성원은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를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이용해야 하며, 회사는 커뮤니티 게시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집니다.
⑨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손해배상에 관한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1조 (해외에서의 이용)
① 회사는 대한민국 내에 설치된 서버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관리합니다.
② 회원이 대한민국 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또는 사용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해외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 여부에 대한 판단 및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해당 국가의 법령을 준수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2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보유·제공·파기 등 처리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르며, 해당 방침은 회원이 언제든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공시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하며, 회원이 늘 확인하실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통해 공시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제공 기간 동안 보유·이용하며, 회원 탈퇴 또는 동의 철회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별도 보관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 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수탁자 및 위탁 업무의 내용을 공개하고 수탁자가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관리·감독합니다.
⑤ 회원은 언제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계정정보 등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23조 (분쟁 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하기 위한 접수처를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접수된 불만사항 및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관련 분쟁에 대하여 회원이 피해 구제를 신청하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등)의 조정 절차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서비스의 종료)
①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경우, 종료 예정일 3개월 이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종료일까지 잔여 포인트 및 유료 이용권에 대하여 일할 환불 또는 합리적인 범위의 대체 보상을 제공하며, 회원이 보유한 데이터(차량 정보, 포인트 내역 등)를 열람·백업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② 서비스 종료 통지일 현재 적립되어 있는 포인트는 종료일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 이후에는 자동 소멸되어 회원은 소멸된 포인트에 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포인트는 「전자금융거래법」 상 선불전자지급수단이 아니며, 현금으로 환급되거나 교환될 수 없는 서비스 내 데이터입니다.
③ 회사는 종료 통지일로부터 서비스 종료일까지 일부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 되고 해석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정해진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WattSafe 회원 데이터 이전에 관한 특례)
본 약관 시행일 이전 WattSafe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의 계정 및 이용 정보는 Watt+ 서비스로 일괄 이전되며, 회원은 이관된 계정을 통해 Wa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안전하게 이전·관리하며, 변경되거나 추가되는 서비스 기능에 대하여 회원이 최초 이용 시 해당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동의를 해야 합니다. 회원이 위 동의에 응하지 않는 경우, Wa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현재 효력을 가지는 본 약관의 공고일자 및 시행일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공고일자: 2025년 11월 17일
② 시행일자: 2025년 12월 17일
※ 본 약관은 2025년 11월 10일부터 진행되는 Watt+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CBT) 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